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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강연선 최대 인장력 제한

 

도로교 설계기준, 2010 (강도설계법)

 


- 4.6.3.3 (1) PS 강재의 허용응력 -
(페이지 4-119)

프리스트레싱 도입시, 긴장재 인장응력은  Min{ 0.80×fpu, 0.94×fpy }
프리스트레싱 도입 직후, 긴장재 인장응력은 Min{ 0.74×fpu, 0.82×fpy }
정착구와 커플러 위치에서 프리스트레싱 도입 직후 포스트텐션 긴장재의 응력은 0.74×fpu 이하 

   : 위 내용은 프리스트레싱 도입 직후 웻지 슬립으로 인해 정착구에서의 응력 손실을 고려한 내용

 

 

도로교 설계기준, 2016 (한계상태설계법)

- 5.6.7.2 긴장할 때 프리스트레스 힘의 제한 및 5.6.7.3 긴장한 후 프리스트레스 힘의 계산 -
(페이지 5-40 및 페이지 5-41)

프리스트레싱 도입시, 긴장재 인장응력은  Min{ 0.80×fpu, 0.90×fpy }
프리스트레싱 도입 직후, 긴장재 인장응력은 Min{ 0.75×fpu, 0.85×fpy }

 

 

AASHTO LRFD 8th Edition, (2017)
- 5.9.2.2 Stress Limitations for Prestressing Steel -
(페이지 5-121)

2. 강봉 최대 인장력 제한

프리스트레싱 도입시, 강봉 인장응력은  Min{ 0.80×fpu, 0.90×fpy } - Eurocode 2

 

 

 

 

“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"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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